View

아마존 상세페이지 A+ 콘텐츠 효과적으로 만들기

Date
March 31, 2023
Category
junglemaker

안녕하세요. 정글메이커 JungleMaker입니다.

아마존 상세페이지인 A+ 콘텐츠가 무엇인지, 어떤 점이 좋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 드릴게요. 아마존 A+ 콘텐츠는 아마존에 성공적으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니 마지막까지 집중해 주세요! (*아마존 A+ 콘텐츠는 이미 브랜드 입점이 되어 있어야 쓸 수 있는 툴 입니다)

1. 아마존 A+ 콘텐츠란?
아마존 A+ 콘텐츠를 적용한 상세페이지
아마존 A+ 콘텐츠를 적용하지 않은 상세페이지​

똑같은 상세페이지인데 많이 다르죠? 여러분이 소비자라면 어떤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를 결정할 것 같으시나요?

아마존 통계에 따르면, A+ 콘텐츠를 이용할 시 평균 전환율이 5.6% 상승합니다. 예를 들자면,

내 제품을 본 고객= 100명

그 중 10명이 구매 했을 시 = 리스팅 전환율이 10%

A+콘텐츠를 사용하면 평균 5~6명 상승

결국 15, 16명이 구매

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A+ 콘텐츠가 대체 어떤 점이 좋길래? 어떻게 써야 잘 쓸 수 있는 거지? 라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기존 아마존 상세페이지는 2000자라는 제한이 있고, 이미지나 동영상을 추가하는 데도 한계가 있습니다. A+ 콘텐츠를 쓰면 인포그래픽과 여러 이미지, 사용법을 제안하는 동영상, 리뷰 동영상 등 여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거래의 장점은 빠르고 간편하다는 거지만, 반대로 실제로 물건을 만져 보고 구매할 수 없어 한계가 있기도 하죠.

소비자가 고심해서 물건을 샀는데,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불만이 생깁니다. 제품에 사용설명서를 넣어 보내기도 하지만 리스팅 페이지를 보고 이해할 수 있으면 금상첨화겠죠? 혹은 사용법이 복잡한 제품 같은 경우 소비자에게 사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교육을 해야할 수도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아마존 셀러들은 단순한 언박싱 영상부터, 제품을 사용하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첨부합니다.

A+ 콘텐츠를 잘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경쟁사로 삼는 브랜드의 상세페이지와 영상, 인포그래픽을 참고하고 연구하여 올리는 게 좋습니다. 바로 올린다고 리스팅이 허가 되는 것도 아니고, 아마존 A+ 콘텐츠의 유행이나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마존 A+ 콘텐츠는 브랜드 신뢰도와 직결되는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브랜드의 철학이나 이야기를 상세페이지 안에 담아 '우리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 비전'을 보여주어 소비자를 설득 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2. 아마존 A+ 콘텐츠,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까?

사람들이 이커머스에서 물건을 고르는 방식은 비슷합니다. 내가 원하고, 필요한 것을 구매하거나 원한다고 느껴지는 것을 구매하죠. "이 물건을 구매하면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은 이렇게 바뀔 것이다" 와 같이 상상력을 돋워주는 메세지가 필요합니다. 소비자가 알지 못했던 일상의 불편함을 깨워주고 그걸 우리 제품으로 바꿀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겁니다.

예를 들어 발 각질 제거기를 판매한다고 했을 때, 소비자는 발 각질에 원래도 고민이 많고 해결하고 싶은 사람일 수도 있지만 그냥 썸네일이나 이름에 끌려 리스팅 페이지를 클릭한 사람일 수도 있죠. 그런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찾는 찾는 제거기는 소리가 나지 않고, 물에 오래 불릴 필요가 없고 ~ 이런 장점이 있는 제거기다" 라고 짚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자가 발 각질 제거기에 가지고 있지 않던 의외의 효과를 짚어주는 것입니다. 고객도 몰랐던 고객의 불편을 상기 시켜 주면서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우리가 설득할 소비자는 아마존을 사용하는 외국인 소비자입니다. 한국의 상세페이지는 세로로 길면서도 비쥬얼한 인포그래픽을 쓰지만, 미국은 간결하고 짧으며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세페이지를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상세페이지를 확인 하시면,

<Melixir 공식 스토어 상세페이지>

kr.melixirskincare.com

<Melixir 아마존 스토어 상세페이지>

한국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인 멜릭서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사진도 같고 하고 싶은 말도 비슷하지만 아마존은 가로형으로 압축 되어 한 눈에 볼 수 있는 구성을 한 반면에, 한국은 세로로 길고 비쥬얼 컷을 몇 개씩 더 넣기도 합니다. 이렇 듯 사람들의 생각은 저마다 비슷하지만, 보여주는 방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점을 잘 캐치하고 가셔야 합니다.

하나 더 중요한 점은, 아마존 A+ 콘텐츠를 쓸 때 내 제품의 스펙만을 나열하시면 안 됩니다.

내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스펙이 훨씬 뛰어난데 왜 스펙을 나열하면 안 되지? 라고 생각하시기 쉽지만, 소비자들은 전문가가 아닙니다. 전자기기나 시계처럼 오래 고민하고 사야하는 물건이 아닌 이상 브랜드의 메세지가 설득력이 있고, 매력적으로 느껴지면 물건을 구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스펙 나열보다는, 내 제품이 다른 제품들보다 얼마나, 어떻게 다른지, 이 제품을 쓰면 네 인생이 어떻게 바뀔지를 어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커머스 쇼핑의 특성 상 PC보다 모바일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더 많습니다. 2019년 아마존 통계에 따르면 1억 명의 유저는 모바일로 구매를 한다고 합니다. 아마존 프라임이 약 1.5억 명이니 무시할 수 없는 숫자죠?

아마존 A+ 콘텐츠를 게시하기 전에 꼭 모바일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셔서,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는 지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저렴한 제품이면 더더욱 모바일로 구매하니까 잊지 마시고 꼭 이 작업을 거쳐 주세요!

지금까지 아마존 상세페이지, A+ 콘텐츠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A+ 콘텐츠는 불렛포인트와 함께 고객과의 소통을 담당하는 페이지입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전환율을 높일 수도, 낮출 수도 있는 툴입니다. 이 글을 참고 하셔서 여러 레이아웃과 인포그래픽을 검토해 보시고 꼭 브랜드에 걸맞는 아마존 상세페이지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Author

Share

Related News

See all
See all
amazon

아마존 PPC광고 자동/수동 캠페인 종류와 역할 이해하기

amazon

아마존셀러 PPC광고 진행할때 광고비는 얼마로 설정해야할까?

junglemaker

아마존 판매율 올라가는 제품 이미지 리스팅 TIP

Contact

Let's bring your brand to the next level.

정글메이커 서비스 관련해서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